카테고리 없음

분양권 전매 문제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통하여 해결가능

매골수수 2024. 5. 29. 13:22

분양권 전매 문제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통하여 해결가능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7블록 호반 써밋 아파트에서 총 4가구의 계약취소 주택 무순위 84, 33평형 청약을 진행합니다. 이번에 계약취소주택 4세대 무순위 물량이 나왔는데, 2024년 3월 입주로 기간이 빠듯하지만 2021년 모집 당시 공급금액으로 분양가 대비 분양권 실거래 가격을 비교하면, 좋은 시세차익을 거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바로 앞에 낙동강이 흐르고 있어 뷰가 아주 상당해 보이는데요, 실거주로도 좋은 입지 조건인 것 같습니다.

 



분양권 전매 문제 약관규제에 관한

적정가격은 내가 직접 판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분양이 당첨으로 인한 정당계약이 아닌 미계약분 추가 계약의 경우, 명의를 선택할 수 잇습니다. 일반분양 당첨자는 꼭 당첨자의 명의로 해야하지만, 추가모집은 명의선택의폭이넓어 집니다. 중도금을 자납할 수 잇는 경우라면, 법인도 가능합니다. 법인의 경우 HUG나, HF의 보증이 필요한 중도금대출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저는 이 부동산은 실제거주를 염두해 두었기 때문에 부부공동명의로 계약사항을 진행하였습니다.

대출 프로세스

처음 대출을 하는 입장에서 가장 헷갈렸던 것이 첫 번째입니다. 돈이 있어야 계약사항을 하고 집이 있지 싶을 수 있는데, 매물을 먼저 찾아 계약사항을 한 다음 그 집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넉넉하게 한 달 정도 붙잡고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저는 가진 자산도 별로 없지만 빚도 딱히 없고 신용도 문제없어서 영업일 10일 안에 모든 게 확정된 케이스입니다. 이렇게 짧은 기간에도 되기는 하지만 반드시 여유 있게 신청하기를 권합니다.

하루하루가 혹시나 하는 걱정 속에 살았습니다.

 



대출받는 방법

우리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창구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이라 해서 은행이 좋아하겠지?와 같은 고민을 하면 안 됩니다. 주택담보대럼 담당자가 선물도 주고 마중 나온다거나, 회사로 직접 찾아와 준다거나 하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모든 서류를 자기가 챙겨서 은행원 바짓가랑이 붙잡으면서 해주세요 하는 입장으로 가야 합니다. 실제로 창구에 앉아 다.

사인하고 설명 듣고 하는데 거의 한 시간 반 가량 소요됐습니다.

따라서 아래 준비물을 다. 챙겨가는 게 한꺼번에 진행하기 좋습니다. 이 모든 것을 발급 최소 한달 이내의 것을 들고 가는게 좋습니다.

기금 e 든든 적격심사

역시나 정부사이트, 한국 금융 기관 관련 내용이기 때문에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 놓고 PC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금 e 든든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이 창이 뜨는데 아니오 눌러도 됩니다. 예 누르면 애매하게 번거로워집니다. 로그인을 하고 대출신청rarr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화면에서 입력하라는 내용 모두 입력하면 됩니다.

집주인에게 대출금 입금

대출금을 입금하는 날은 곧 전세금 전액을 완납하는 날이고 입주하는 날입니다. 은행에서 대출금이 입금되었다고 연락이 오면, 그 돈은 제 계좌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집주인 계좌로 직접 들어갑니다.

특히 분양권 상태의 집에 전세로 들어가는 경우, 이 입금날 반드시 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입주 당일 공인중개사, 집주인(법무 대리인), 나 이렇게 셋이 삼자로 보는 것이 꼭 중요합니다.

사실 제가 이렇게 말하지 않아도 은행도 돈 떼 먹히면 안 되니까 아래 내용들을 확인 후 은행에 신고하라고 그렇지 않으면 대출 취소된다고 말합니다.

투기과열지구 전매제한

전매제한 변경 내용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6월 지방을 시작으로 인천, 경기도 일대 규제를 풀었으며 서울 25개 구 전체와 경기도 과천, 하남, 광명, 성남분당, 수정구등이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주택시장 경착륙을 막고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는 서울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구와 용산구 등 4곳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 규제를 해제하기로 하였습니다. 정부가 이번 규제지역을 해제한 것은 대부분 지역에서 더 이상 투기 수요가 몰리거나 집 가격이 급등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규제지역이 본격적인 실시된 시기는 전 정부 초기인 2017년 8.2 대책 때이며 당시 정부는 서울 전역을 투기과열지구로 묶었습니다. 강남권 등 11개는 투기지역으로 지정되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