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봉서한이다음 대구 아파트 분양문의

매골수수 2023. 10. 22.

대봉서한이다음 대구 아파트 분양문의

대봉 서한이다음 홍보관에서 여러분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홍보관에서는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하니 방문시에는 미리 예약을 하시어 간편한 시청이 도시기 바랍니다. 아래 온라인예약상담 신청을 하시면 보다. 간편한 상담이 가능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대구 대봉 서한이다음 아파트 미국의 강한 물가상승 압력으로 부동산의 인상 동력을 심사숙고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편한으로는 일시적 현상이라는 시각도 있으나 내 집 마련 기획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는 근심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빨리 분.양을 받고자 하는 실수요자들 중심으로 시장은 여전히히 뜨겁습니다.

대구 서구는 2,3호선이 다니는 곳이지만 지하철의 수혜를 받지 못한 곳입니다. 달서구와 북구의 경계로 지나는 지하철 노선만 있기 때문에 서구 중심을 관통하는 노선이 아직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리동처럼 서구 중앙에 있는 곳의 거주민들은 지하철까지의 접근성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2호선 중 감삼과 두류는 달서구 소재지만, 서구의 경계며, 내당과 반고개가 서구 소재입니다. 3호선은 북구청, 원대, 팔달시장, 만평, 공단으로 북구와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의 수혜는 받지 못한 서구였지만 KTX, SRT, 대구권 광역철도가 정차하는 서대구역이 개통됨으로써 서구에 기대치는 높아졌다고 합니다. 더불어 대구 순환선에 서대구역 연결 트램 건설도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서구에는 계성고등학교를 제외하고는 학업성취도 90가 넘는 학교가 없습니다.

198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서구는 최대 57만 명이 살던 자치구였으나, 내당동 일부와 성당동, 성서지구가 달서구로 분리되어 떨어져 나갔고, 또 섬유 산업이 거부 산업이 되어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창기 달서구로부터 용산1동과 죽전동을 반환받으려고 했으나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서구의 인구는 161,802 2022년 8월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형태를 보입니다. 서구 내에서는 비산동이 51,173명으로 가장 많고 평리동이 48,015명으로 두 번째로 많습니다.

내당동, 상중이동, 원대동 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찾아보면서 특이했던 점은 다른 지역구는 거의 모든 세대수도 많아지는 경향을 보였는데 서구는 세대수 역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대봉서한이다음 대구 아파트

인구 전출입

서구는 순전출이 3.9로 전입인구보다. 전출인구 즉 나가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북구로 유출되는 인원이 가장 많았습니다. 제가 직접 북구에 가봤을 때 거주 안정성 학군, 동네 분위기가 굉장히 높았는데 그런 이유로 옮기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입지/전출지를 보면 서구에서 북구와 달서구와의 교류가 가장 많고, 수성구, 달성군, 중구 등 대구 내의 교류가 많습니다. 대구 외 타 지역으로는 경북이나 서울과의 연계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구는 대구 내에서 연봉 3,530만 원으로 남구, 중구 다음으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한물간 섬유 산업단지의 연봉은 그다지 높지 않을 것으로 유추됩니다. 서구 산업단지를 네이버 지도에 검색하면 서대구산단복합지식산업센터와 대구염색산업단지가 나옵니다. 여담으로 염색산업단지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기 때문에 거주하는 사람의 입장으로써는 산단에서 떨어진 곳에 살고 싶다고 합니다. 위는 대구 서구 내에서 평균 연봉이 높은 순의 기업들인데, 서대구농업협동조합 한국 섬유 개발연구원 대구경북양돈 축산업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대평 새마을금고 순입니다.

아무래도 섬유 염색 일자리가 많습니다. 아래는 고용인원 많은 순인데 대구의료원이 가장 고용인원이 많고, 맨투맨 서비스 > 한보주택관리 > 중앙모터스 본점 > 코리아 와이드 경북고속 > 대한방직 대구공장 순입니다.

대구시 2024년 하반기 입주 20개단지 9, 735세대

대구광역시 아파트 입주예정물량 및 단지리스트를 공유하다 드렸는데요. 많은 물량으로 부담은 되지만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이미 정점을 찍고 내려오고 있다는 부분과 금리 인상속도가 늦춰지거나 이르면 연말 금리 인하 가능성까지 나오면서 환율도 점차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부동산 규제도 점차 풀어주고 있는 추세라 반등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니 무조건 조금 부정적으로 볼수 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위 자료는 장백파트너스 자료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글임을 다시 한번 밝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