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필기 요점 정리 1

매골수수 2023. 10. 13.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필기 요점 정리 1

건축기사 취득후 준비를 하면 겹치는 부분이 많기에 별다른 어려움없이 획득 할수 있으나 항상 준비를 하는 입장에서 보면 노베이스 기준으로 설명하는게 가장 옳다고 생각합니다. 책은 성안당 출판사의 건축제도기능사 기록 실습시험 2권 사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최소 시간여유가 있으면 기본서 3회독 하고 과년도 과거문제 생초짜라면 책있는 14년도 전부 보면서 57회독 정도 합니다. 고민하고 계획을 짜야하며 정말 시간이 없습니다.하면 기본서 1회독 하고나서 57년정도 과거문제 3회독은 하셔야 안전하게 합격할수 있습니다.

기본서 1회정도는 봐둬야 하는게 그냥 무작정 기출문제부터 돌격 해버리면 그냥 모르는게 투성이고 푼다는 의미가 없을정도 대부분 틀릴겁니다. 그러다. 보면 공부에 익숙치 않는 사람이라면 너무 많이 틀리게 되서 자존감도 깎이고 공부하고 싶은 흥미가 싹 사라지게 되어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중도포기 하게 될겁니다.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필기 요점

라. 자기

1 13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구워내기 때문에 태토의 유리질화가 더욱 진전되어 기벽을 광선에 비춰보면 비칠 정도의 반투명체입니다. 2 자기는 처음 중국에서 고령토를 사용하여 만들어 낸 것이며 그 시작은 6조시대때부터라고 생각 되고 있습니다. 3 유럽에서는 17세기 중국자기를 모방하여 1707년 독일의 드레스덴에서 베트가 백자를 만드는데 성취한 것을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영국 등으로 퍼져갔다.

점토를 한번 소성하여 분쇄한 것으로서 점성 조절재로 이용되는 것은? 나

 

나 샤모테 다. 돌로마이트 라 고로슬래그

가소성이 너무 큰 경우 모래 아니면 샤모테를 섞어서 조절하며 구운 점토분말을 말합니다. 다음 각 재료의 주 용도로 옳지 않은 것은? 라 가 테라죠 바닥마감재 나 트래버틴 특수실내장식재 다. 타일 내외벽, 바닥의 수장재 테라코타는 흡입제가 아닌 장식제인 점토소성 제품이다 테라조Terrazzo 시멘트에 작은 대리석 조각들을 섞어 굳힌 뒤 표면을 매끄럽게 닦아 만든 인조 대리석입니다.

라. 자기

점토물품 중 소성온도가 가장 높은 것은? 다

소성온도는 토기 도기 석기 자기 순입니다. 다음 점토물품 중 흡수율이 가장 작은 것은? 라

소성온도는 토기 도기 석기 자기 순입니다. 다음 소지의 질에 의한 타일의 구분에서 흡수율이 가장 큰 것은? 다 가 자기질 나 석기질 다. 도기질 라 클링커타일 소성온도는 토기 도기 석기 자기 순입니다. 클링커타일은 석기질입니다.

 

 



10. 재료명과 그 주 용도의 연결이 옳지 않은 것은? 가

가 테라코타 구조재, 흡음재 나 테라조 바닥면의 수장재 다. 시멘트모르타르 외벽용 마감재 라 타일 내외벽, 바닥면의 수장재 테라코타는 흡입제가 아닌 장식제인 점토소성 제품입니다. 구조재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라 자기

1 13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구워내기 때문에 태토의 유리질화가 더욱 진전되어 기벽을 광선에 비춰보면 비칠 정도의 반투명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토물품 중 소성온도가 가장 높은 것은?

소성온도는 토기 도기 석기 자기 순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토물품 중 소성온도가 가장 높은

가 테라코타 구조재, 흡음재 나 테라조 바닥면의 수장재 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