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봄이 오는 하늘정원의 바쁜 일상

매골수수 2024. 6. 8.

봄이 오는 하늘정원의 바쁜 일상

하늘정원2024년 하늘정원 이른 봄이 되면 하늘정원의 일상은 바빠진다. 해빙기를 거쳐 봄이 오는 과정에 하늘정원에서 일어났던 주요 일들을 기록해 보았습니다. 해마다. 월동을 끝내고 봄맞이 준비를 할 때, 이 기록을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월동을 일찍 끝내면 부주의하면 동해를 입기 쉽고, 늦게까지 과보호?하면 화초가 웃자라는 피해를 입게 됩니다. 옛사람들은 24절기를 이용해 각종 농사시기를 결정했는데, 최근들어 중기 일기예보를 참조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봄이 오는 하늘정원의 바쁜

84타입A, B, C타입과 102타입 A,B,C타입 구성

김해 포스코더샵 신문그리니티는 희소성 높은 102㎡와, 선호도 높은 8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4A 360세대, 84B 147세대, 84C 145세대로 84 총 652세대로 구성되었으며, 102A 296세대, 102B 100세대, 102C 98세대로 102 타입 총 494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타입과 옵션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불암산 엘리베이터 전망대

다시 방금 이정표로 돌아와서 불암산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불암산 엘리베이터 전망대라고 불립니다. 가는 길은 무장애 데크길도 있고 일반 흙길도 있는데요. 저는 무장애숲길로 걸어봤습니다. 조금만 가다. 보면 이렇게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전망대는 너무 예술적 감각인 모양으로 지어졌습니다. 불암산 엘리베이터 전망대는 계단도 있고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누구나 희망하는 방식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와서 전망을 봤습니다. 전망대 공간은 꽤 넓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올라갈 수 있어 보였습니다. 불암산이 마치 바로 앞에 있는 것처럼 너무 가까운 곳에서 잘 보입니다. 저 멀리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이 보입니다.

 



카페 포레스트

불암산 나비정원 카페로 유명한 카페 포레스트입니다. 나비정원 건물 뒤쪽에 있는데요. 그래서 순환산책로를 따라 내려오다가 이 카페가 보이면 거의 다. 내려온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카페 포레스트는 아메리카노 가격도 3천 원으로 결코 비싸지 않습니다. 보통 이런 곳은 카페 가격대가 높기 마련이지만, 여기는 가격도 괜찮고 노원구민은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비정원 옆 불암산 계곡물이 흘러서 연못까지 이어집니다.

카페 포레스트는 실본인이 너무 예뻤습니다. 예쁜 포토존도 있어요. 그리고 노원 정원 지원 센터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카페 밖에도 곱게 꽃이 피었네요. 카페는 실내외 자리가 꽤 많습니다. 평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았는데요. 주말에는 아마 엄청 복잡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쾌적한 환경

단지를 감싸며 흐르는 대청천과 조만강을 중심으로 조만강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2024년 완공예정입니다. 더샵 신문그리니티가 입주하는 2026년 2월에는 대청천과 율하천, 조만강을 연결하는 명품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입주하는 아파트 단지 바로 앞에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고 이쁜 하천의 경관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용두산과 반룡산이 신문지구를 아래위로 감싸고 있어 더욱더 쾌적한 환경을 공급하는 신문그리니티입니다.

불암산 철쭉동산

불암산 철쭉동산의 모습입니다. 철쭉이 아직 만개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불암산 나비정원은 철쭉이 만개한 사진으로 유명해졌는데요. 저도 나비정원으로 알고 갔는데 철쭉동산이라는 이름이 따로 있습니다. 철쭉동산 앞에는 그늘막이 설치된 힐링쉼터가 있습니다. 저곳에서 다양한 행사도 열립니다. 그리고 좀 뜬금없게 느껴졌지만 코알라 포토존도 있습니다. 코알라가 좀 무섭게 생겼습니다. 제가 호주에서 봤던 코알라는 정말 귀여웠는데 말이죠. 철쭉동산에는 데크길이 있어서 장애인 분들도 자기만의 방식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철쭉동산에도 나비가 참 많았는데요. 불암산 나비공원의 철쭉이 만개한 모습이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철쭉동산을 쭉 올라가면 작은 전망대도 나옵니다.

식물 외에도 자연 소재 활용하기

아파트 내부에 작은 정원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식물 외에도 자연 소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무 화분이나 자연에서 가져왔다 돌을 배치하여 자연의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을 키우기 위해 사용한 토양은 화학성분이 적게 포함된 유기농 토양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에서도 실내에서 작은 정원을 만들어 자연을 즐기는 것은 가능합니다. 적절한 식물 선택과 배치, 조명과 습도 관리, 식물의 관리 등을 통해 아파트 내부에서도 자연을 가까운 곳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정원을 통해 우리는 힐링하고 무뚝뚝한 정서를 갖게 될 것입니다. 아파트 생활에 지친 우리들에게 작은 정원은 마음의 안식처가 될 것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