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배터리 교체주기 및 방전증상 총정리

매골수수 2024. 3. 25.

자동차 배터리 교체주기 및 방전증상 총정리

자동차 배터리 교체비용이 궁금하신가요? 긴급 출동도 괜찮은지 혹은 지정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나은지도 고민이실 듯해요. 해서 제가 직접 경험 내용을 바탕으로 자동차 배터리 교체비용과 함께 알아두시면 좋을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애마는 2014년 형 말리부 2.4입니다. 이젠 13.3만 Km 정도 달렸더라고요. 더 타고 싶은 마음에 알아본 내용 나누어 주다 봅니다. 2023년 겨울부터 올해까지 자동차 배터리 잦은 방전으로 시동걸기 위해서 삼성화재 고객센터에 자동차 보험 갱신 이후에 벌써 3회 불렀어요. 총 6회인데 말이죠. 이번에는 지정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로 배터리 교체를 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교체주기 및 방전증상

겨울철 차 유리 습기 제거 방법

자 그러면 본격적인 겨울철 자동차 유리 습기 제거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창문을 연다 습기가 발생하는 원인이 차 안과 밖의 온도차 때문이므로 창문을 열면 앞유리 김서림이 사라지게 됩니다. 가장 원초적인 방법이자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하죠. 다른 방법이 잘 생각나지 않을 때, 이렇게 하는 건가? 해서 버튼을 막 눌렀는데 습기가 사라지지 않을 때, 정말 급할 때 창문을 열 수 있겠는데 추워서 히터를 틀었는데 다시 창문을 열면 도로아미타불이겠죠? 그래서 창문을 여는 방법은 임시방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시기는 언제인가요?

자동차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시기는 보통 3~4년입니다. 하지만 주행 조건과 사용 패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로 짧은 거리 주행이나 차량 방치 시 배터리 수명은 더 짧아질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점검과 정비를 통하여 배터리 상황을 확인하고, 성능 저하가 있을 경우에는 적기에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화플러그 고장 가솔린, LPG

점화플러그는 말 그대로 점화를 시켜주는 장치로, 시동을 걸면 실린더 내에 연료와 산소가 압축되고 거기에 불꽃을 튀겨야 하는데 불꽃을 튀기는 역할을 하는 게 점화 플러그입니다. 점화플러그가 고장 나도 시동이 안 걸리며 디젤 차량에는 없고 가솔린과 LPG차량에만 있습니다. 엔진 떨림 현상이 있거나 차에서 연기나 냄새가 나도 점화플러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검증하는 게 좋습니다. 점화플러그가 고장 나면 연비 또한 훅 가게 되므로 연비가 너무 안 나옵니다.

싶어도 점화플러그를 점검해야 합니다. 점화플러그는 소모품이므로 교체 시기가 되면 특히 고장 나지 않아도 선교체 해주는 것도 관리차원에서 나쁘지 않습니다. 센터에서 소모품 교체 패키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차 유리에 습기가 차는 이유

저는 안경을 초등학생 떄부터 꼈는데 겨울이 되면 가장 곤혹스러운 게 추운데 있다가 버스를 타거나 실내로 들어오면 안경에 습기가 차는 일이었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유리에 습기가 차는 이유도 이와 마찬가지 입니다. 차 밖은 추운데 차 안은 히터를 틀어 따뜻하니 습기가 차게 되는 것입니다. 이 기본 원리만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면 대처법을 봐도 아, 이래서 이런 거구나 이해가 빠르고 한번 보시면 쉽게 잊히지 않을 겁니다.

반대로 원리를 모르면 쉽게 잊어먹고 매번 검색을 해야 하는 것이죠. 저 같은 경우에도 바쁘고 귀찮다. 보니 그냥 방법만 보다. 보니 문제가 생길 때마다.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한 주의사항

배터리 교체는 주행 안전과 차량의 성능을 이어서하는 데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배터리 교체는 규칙적으로 필요하며, 적기에 교체하는 것이 차량의 성능을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주행 조건과 배터리의 사용 시간을 고려하여 적절한 시기에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행 거리와 방치 시간을 고려하여 배터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짧은 주행 거리와 방치 시간이 긴 경우 배터리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행 거리가 짧은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충전을 시도하고, 차량을 오랫동안 방치해야 하는 경우에는 배터리 연결을 해제하여 방전을 방지해야 합니다. 환경 조건에 주의해야 합니다. 배터리는 고온이나 저온의 환경에서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을 오랜 기간 주차하는 경우에는 실내에 주차하거나 차량을 그늘진 곳에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배터리 교환 주기

자동차 배터리 교체 주기는 차량 운영하시는 스타일이나 내부외부 요인에 따라 사뭇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아시는 것처럼 23년 정도 주기로 배터리 교체를 생각해보셔야 할 수도 있고요. 어떤 분의 말씀으로는 5만 km 정도 타셨다면 배터리 교체를 생각해봐야 한다고도 하시는 분도 계셨던 거 같습니다. . 저도 처음 배터리 교체는 57만 km 정도였던 거 같은데요. 그 이후부터는 보다. 잦은 횟수로 차량 배터리 교체 주기를 가져갔던 거 같습니다.

이유는 차량의 노후화와 상시 켜져 있어야 할 블랙박스의 영향도 있을 듯하고요. 이 외에도 차량의 활용하는 방식이나 평소 주행 습관, 배터리 관리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