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 쉐어하우스 운영하기 셰어하우스의 장약점 보기

매골수수 2024. 3. 22.

서울 쉐어하우스 운영하기 셰어하우스의 장약점 보기

쉐어하우스 창업 유리한 부동산 매물 찾는 법 노마드데이비드입니다. 요즘 다시 N잡의 시대가 다가오면서많은 분들이 쉐어하우스 창업에도 사랑을 갖고 있습니다. 사실 셰어하우스보다는 에어비앤비 사업이라든지 혹은 단기 임대를 통한 월세 수익 증가를 타겟으로 하는 분들이요즘 더 많은 것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셰어하우스가 갖고 있는 경쟁력도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보다는 임대 기간이 길고요. 또한 단기 임대보다는 공간 면에서 탄력적입니다. 좀 더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이면서도 그냥 월세를 받는 것보다는 수익을 더 낼 수 있는 것인데요. 챗GPT한테 셰어하우스 장점을 한번 물어보니다음과 같이 대답해줍니다.

셰어하우스 창업의 강점은 다양합니다.

 

 

서울 쉐어하우스 운영하기

쉐어하우스 운영의 장점

보증금 2,000만 원에 월세 100만 원인 아파트의 월세매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방이 3개, 욕실이 안방과 거실에 1개씩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이 경우 큰 방은 2인실, 바깥 방은 2인실, 1인실로 운영하면 총 5명의 셰어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편차가 있겠지만 안방은 욕실을 개별로 사용하기 때문에 월세 37만 원씩, 바깥 2인실은 32만 원, 1인실은 37만 원씩이라고만 책정해도 매월 175만 원의 월세를 거둬들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월세 100만원을 집주인에게 납부하면 75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공과금과 관리비는 쓴만큼 쉐어생들이 별도 납부하기 때문에 75만원의 수익에서 조미료, 쌀, 조리도구 등 넉넉잡아 월 5만 원씩을 제외해도 70만 원의 순수익이 생겨나는 꼴입니다. 부동산 집값파동이 있기 전에는 2배 이상의 수익을 거둬들이기도 했지만 월세가 오르며 수익률은 조금씩 낮아지고 있습니다.

쉐어하우스 운영시 유의사항

셰어하우스 운영의 가장 큰 중요포인트는 쉐어생들의 모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모객을 위해서는 부동산에 매물을 내놓는 것보다. SNS 운영을 통해 모객이 이루어지므로 늘 모객에 신경써야 합니다. 공간을 경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퇴거시, 입주시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며, 청소를 해주는 청소인력의 퀄리티에도 늘 신경써야 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상쇄하더라도 수익률이 좋기 때문에 미리 여러 유의사항만 대비한다면 좋은 투자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부동산 이색투자 중 하나인 쉐어하우스 운영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주거용 부동산 가격이 안정되는 대로, 아니면 괜찮은 매물이 있다면 제가 포스팅을 다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